1st

2012/07/15 15:19

공항철도 타보신 분들 질문이 있습니다!! ㅠㅠㅠㅠ └잡담&공지

이번에 일본(오사카)을 가게 되었습니다. 일단 항공기 출발 시간은 10시 입니다.

제가 사는 대구에서 ktx첫차를 타면 서울역에 7시 45분쯤 도착.

서울역에서 출국심사 다 하고 인천공항으로 가는 제일 빠른 공항철도가 8시 5분과 8시 30분으로 각각 인천공항에 도착하면

8시 43분과 9시 13분 입니다.

여기서 문제인 것은 느긋하게 서울역에서 출국심사 다 받고 9시 13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하면 10시 비행기 타기 어렵나요?

비행기라곤 김해공항에서 제주도 밖에 안타본 놈이라... 하하하

지인분 께서 뛰어도 시간이 간당간당 하다고 그런 위험한짓 하다가 비행기 못탄다고 계속 말리셔서요.

위의 루트로는 힘들까요? 힘들다면 아예 비행기 자체를 바꿔야 해서요.

지금의 루트가 가능하면 예약 해놓은 아시아나 항공(인천->오사카 : 10시, 오사카->인천:17시)를 타면 되는데

안된다면 JAL(인천->오사카 : 12시 45분, 오사카->인천 : 15:20)로 바꿔야 되서요. 뭔가 여행 가는건데 시간대가 아깝네요 ㅠㅠ

• 네리아리 2012/07/15 15:23 # 답글

불안불안 하군요 아무리 데드라인이라고 해도 2시간 안에는 도착해야 하는데... 일본이라면 상관없을 것 같기도 한대 네링이 외국행으로 갔을때는 3시간 전까지 도착했지요

국내는 몰라도 외국은... 끄응;;;
  • 화려한불곰 2012/07/15 16:10 #

으앙 그렇군요.
  • 치천사 2012/07/15 16:08 # 답글

불가능하다고까지는 안하겠지만, 비행기를 놓치는 일이 있어도 이상하지 않은 타임라인이네요.
    비행기 뜨는 시간보다 최소한 1시간30분 전에는 도착하는게 안전권입니다.
  • 화려한불곰 2012/07/15 16:12 #

흐.. 1시간 30분이라. 역시 12시 30분걸로 바꿔야 할까요 ㅠㅠ
  • 마루코 2012/07/15 16:14 # 답글

비행기 출발 시간 2시간 전에 도착하는 게 심적으로 좋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이 무척 넓기 때문에 처음 온 분들에겐 헤매기 좋은 곳이죠.

더구나 국제선에 탑승하기 위해선 탑승동 3층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

터미널서 셔틀트레인을 타고 반대편 여객터미널 3층으로 가야한답니다.

때문에 인천에 사는 저도 인천국제공항보단 김포공항을 자주 애용하는 편이구요.
  • 화려한불곰 2012/07/15 16:12 #

그렇군요. 위의 댓글들을 참고해서 김포공항 12시 30분 출발 JAL선으로 바꿀까 계속 고민중입니다 ㅋ
  • 마루코 2012/07/15 16:17 #

정말 김포공항으로 하는 걸 추천합니다.

서울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훨씬 가깝고

김포공항 국제선 건물이 무척 아담하기 때문에 헤매고 싶어도 헤맬 수 없어요.
  • 화려한불곰 2012/07/15 16:28 #

넵 ㅋㅋ 점점 JAL루트로 기울어지고 이있어요. 서울쪽 가는건 동일 루트로 간다고 쳐도 느긋하게 10시 이전에 도착할거같으니.
    점심은 뭐... 비행기에서 기내식 주겠지요 ㅋ
  • 마루코 2012/07/15 16:29 #

JAL항공 기내식은 소라벤(비행기 도시락)을 제공해주는데 맛 괜찮아요.

그리고 도시락에 기린 맥주 추천합니다.
  • 치천사 2012/07/15 16:13 # 답글

추가로, 공항철도에서 내려서 티켓 발급하는 곳까지 이동하는데 5~15분 정도 걸리고,
    짐을 맡기고 비행기표를 받기 위해 줄 서는 시간이 15~30분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30분 전에 티켓을 발급받지 않으면 캔슬됩니다)

그러니 죽어라 달리고, 예상 외의 일이 하나도 없다고 가정하더라도 50분 전에는 도착해야 하고,
    이런저런 일들로 지체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하면 1시간 30분 전에는 도착해 있어야 하죠.
  • 화려한불곰 2012/07/15 16:28 #

그렇군요 ㅠㅠ 결국 12시 45분 JAL로 경로를 바꿔야 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즐거운 여행이 될거같습니다.
  • 마루코 2012/07/15 16:17 # 답글

그나저나 오사카라니 아쉽네요 ㅋㅋ

도쿄였다면 한번 볼 기회가 있었을 텐데 말이죠 허허.
  • 화려한불곰 2012/07/15 16:29 #

허허 쇼핑이나 그런것 보다는 이왕 짧게 가는거 문화탐방이나 역사쪽으로 보고싶어서 오사카-교토-고베로 정했습니다.
    아, 오사카에서 한국 올때도 2시간전에 가는게 좋겠죠?
  • 마루코 2012/07/15 16:34 #

네 간사이도 나리타처럼 인공섬에 오사카 도심하고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충분히 여유 있게 도착하시는 게 좋아요 ㅋㅋ
  • 화려한불곰 2012/07/15 16:44 #

글쿤요 막날은 15시 20분 출발이니깐. 숙소가 니폰바시에 후지야 호텔이라 막날은 걍 자고 일어나면 대충 이것저것 정리하고 바로 떠날 준비를 해야겠네요 ㅋㅋ 거기 까지 가는 시간도있으니
  • snowyday 2012/07/15 18:29 # 답글

밸리에서 보고왔습니다 서울역에서 수속하는건 비행기시간 세시간전까지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열시 비행기라면 7시전에 서울역에 도착해야 서울역에서 수속하실수있습니다
  • 화려한불곰 2012/07/15 18:48 #

두둥. 결국 12시 45분 JAL선으로 결정 났네요 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 MEPI 2012/07/17 02:25 # 답글

가능은 하겠지만 너무 빡실것 같은... 여튼 해결하셨다니 다행이로군요~!!! /ㅅ/

확밀아 카드 위키(이미지 클릭)